창세기 25:12-25:18 (쉬운 성경)
[12] 아브라함의 아들 이스마엘의 자손들은 이러합니다. 이스마엘의 어머니는 사라의 이집트인 여종이었던 하갈입니다.
[13] 이스마엘의 아들들의 이름은 태어난 순서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. 이스마엘의 맏아들은 느바욧이고, 그 아래로는 게달, 앗브엘, 밉삼,
[14] 미스마, 두마, 맛사,
[15] 하닷, 데마, 여둘, 나비스, 게드마입니다.
[16] 이것은 이스마엘의 아들들 이름이며 또한 여러 마을에 사는 종족들의 열두 조상의 이름입니다.
[17] 이스마엘은 백서른일곱 살까지 살다가 숨을 거두어 조상들에게로 돌아갔습니다.
[18] 이스마엘의 자손들은 하윌라와 술 사이에서 살았습니다. 술은 이집트의 동쪽 앗시리아로 가는 길에 있었습니다. 이스마엘의 자손들은 다른 형제들의 맞은편에 마주 대하여 살았습니다.
>>>>>>>>>>>>><<<<<<<<<<<<<
이스마엘의 영
“아브라함의 아들 이스마엘의 자손들은 이러합니다. 이스마엘의 어머니는 사라의 이집트인 여종이었던 하갈입니다.” 창세기 25:12
사라의 생명들이라는 토라 포션의 마지막인 오늘은 이스마엘로 끝납니다. 어제 이삭이 살고 있는 “생수의 우물”이라는 뜻인 “브엘라해로이(באר~לחי~ראי)”가 처음 나온 구절은 이스마엘이 탄생할 때였습니다: “그래서 그 곳에 있는 샘물도 브엘라해로이 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. 그 샘물은 가데스와 베렛 사이에 있습니다. 하갈이 아브람의 아들을 낳았습니다. 아브람은 그 아들의 이름을 이스마엘이라고 지었습니다.” (창세기 16:14-15) “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다”라는 뜻인 이스마엘(ישמעאל)의 영은 이삭과 사라의 원수가 아니라 영적 가르침입니다. 이스마엘(ישמעאל) 안에 쉐마(שמע-듣고/복종)가 들어가 있는 것이 보입니까? 하나님의 언약인 이삭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초자연적인 호의와 보호입니다. 그렇다면 이스마엘은 우리가 애써가며 먼저 추구해야 하는 쉐마(שמע-듣고/복종)라이프 스타일을 뜻하는 것입니다.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이삭을 주시기 위해 우리보고 이스마엘이 되라고 하시는 영적 지식이 보입니까? 보이지 않는다면 우리는 또 성경을 역사로 보면서 이삭의 자손들과 이스마엘 자손들이 지금 전쟁을 하는 원인이 하나님이라고 믿게 됩니다. 사랑이시면 생명을 원하시는 하나님은 인간들의 전쟁의 원인이 될 수 없습니다. 사탄의 말을 듣기 전에 이스마엘의 영으로 쉐마(שמע-듣고/복종)를 먼저 하십시오!
>>>>>>>>>>>>><<<<<<<<<<<<<
Genesis 25:12-25:18 (The Message)
[12] This is the family tree of Ishmael son of Abraham, the son that Hagar the Egyptian, Sarah's maid, bore to Abraham.
[13] These are the names of Ishmael's sons in the order of their births: Nebaioth, Ishmael's first-born, Kedar, Adbeel, Mibsam,
[14] Mishma, Dumah, Massa,
[15] Hadad, Tema, Jetur, Naphish, and Kedemah--
[16] all the sons of Ishmael. Their settlements and encampments were named after them. Twelve princes with their twelve tribes.
[17] Ishmael lived 137 years. When he breathed his last and died he was buried with his family.
[18] His children settled down all the way from Havilah near Egypt eastward to Shur in the direction of Assyria. The Ishmaelites didn't get along with any of their kin.